티스토리 뷰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2차전지 대장주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기후 위기 이후 전세계적으로 친환경정책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바로 친환경자동차입니다. 현재 전기자동차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어서 거기에 들어가야 할 부품 및 배터리 관련 소재 기업이 수혜를 얻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도 마찬가지입니다. 해당 기업에 대한 안내 및 현재 주가에 영향을 미칠만한 내용에는 무엇이 있을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다른 기업의 현재 흐름도 아래에 나와있으니 하단까지 꼼꼼하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기업 알아보기
포스코케미칼은 1971년에 설립된 기업입니다. 주로 내화물의 시공 및 보수 공업을 설계 제작,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포스코그룹의 계열사에 속해있습니다. 현재 이런저런 사업을 진행하고 있지만 지금 주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건 단연 2차전지 관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근거로 매출 추이를 살펴보자면 2차전지와 관련된 에너지 소재에서 매출에서만 2019년 대비 2020년은 50% 이상 증가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부분 관련 사업에 집중 투자하고자 배터리 소재 대규모 투자도 진행중입니다.
현재 흐름 알아보기
양극재, 음극재 매출 확대
포스코케미칼 주가전망 첫 번째는 양극재 및 음극재 매출 확대 내용입니다. 아무래도 포스코케미칼의 중장기 성장 원동력은 전기차 판매 증가와도 관련이 깊습니다. 현재 친환경정책으로 전기차 생산 공급이 증가하고 있어서 이에 필요한 에너지 소재인 양극재 및 음극재 매출이 계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먼저 양극재 생산량부터 살펴보자면 동사의 2020년 양극재 생산량은 4만 톤 규모였습니다. 이 양극재 생산능력을 2025년에는 27만 톤까지 늘릴 예정이며, 2030년에는 40만 톤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음극재도 알아보자면 작년에는 4만4000톤 규모를 생산했으며 2025년 17만 톤, 2030년 26만 톤까지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긍정적인 뉴스는 중국 흑연 가공 회사인 청도중석 지분을 13% 인수한 내용입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음극재 생산에 필요한 구형 흑연을 공급받을 수 있게 됐고 이 덕분에 동사는 원료 채굴 및 중간 원료 그리고 마지막인 소재 생산에 이르는 음극재 사업의 밸류체인이 완성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애플카 관련 및 신규 사업 부분
두 번째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살펴볼 내용은 애플카 관련입니다. 현재 애플은 자율주행 전기차인 애플카 생산 관련 내용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애플카가 국내 뉴스에 나올 때마다 2차전지 및 배터리 관련주의 주가가 항상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갔습니다.
포스코케미칼 또한 예외가 아닙니다. 특히, 전기차에 필요한 소재업체인 포스코케미칼은 애플카 관련 공급계약 가능성이 있는 명단 기업에도 속해있습니다. 또한 현대, 테슬라 등 각 기업의 전기차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포스코케미칼은 전기차의 핵심 부품이 되는 구동모터코아 사업에도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신규 사업의 성장이 긍정적이라면 2차전지 소재 생산과 맞물려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리라 예상합니다.
매출 살펴보기
세 번째는 매출 부분 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의 3년간 영업이익을 먼저 살펴보자면 대략 연평균 성장률이 62%정도 됩니다. 5년간의 추이로 환산하자면 57%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 포스코케미칼을 포함한 포스코 계열은 올해 10대 그룹 중 시가총액 변화가 40% 증가하면서 시가총액 증가율 1위에 속하기도 했습니다.
차트 살펴보기
마지막으로 차트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일대비 1.55% 하락하여 158,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52주 고가는 184500원이었으며 52주 저가는 66,735원이었습니다. 시가총액은 현재 12조 27979억으로 시총순위는 코스피 34위에 해당합니다.
동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신사업 관련 내용 및 2차소재 매출 부분을 집중적으로 살펴보면서 매수 및 매도 진입을 알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