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및 흐름세

행복한육아 2021. 9. 14. 09:18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및 흐름세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코스모신소재는 2차전지 관련주에도 속해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탄소배출 규제가 점점 강화면서 전기차 및 수소차 차량와 같은 친환경차 생산에 필요한 2차전지 배터리 소재 및 부품 관련 업체들의 흐름이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친환경차 관련 정책을 강화하고 있으며 미국 바이든 행정부는 2030년까지 친환경차 비중을 최대 50%까지 끌어올리겠다고 공언한 바 있으니 관련 기업 중 하나인 코스모신소재 기업의 흐름도 좋으리라 예상됩니다. 좀 더 해당 기업에 대해 살펴본 후, 현황 흐름은 어떠한지 알아보겠습니다.

기업 살펴보기

해당 기업은 1967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2차전지 배터리의 기본 단위인 셀을 제조하기 위해서는 최소 4개의 물질이 필요하며 그 4개는 양극재, 음극재, 전해질, 분리막입니다.

 

코스모신소재는 양극재와 관련있으며, 주된 코스모신소재 고객은 삼성SDI , 삼성전기 등입니다. 특히 이런 메이저브랜드들이 동사는 최대 매출처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스모화학은 종속회사인 코스모에코켐을 통해서 2차전지 약극재 중 기초소재로 활용하고 있는 황산코발트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황 흐름 살펴보기

lg에너지솔루션과의 협약

첫 번째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관련 흐름은 lg에너지솔루션과의 협약입니다. 동사는 니켈 94% 함량을 보유하고 있는 NCM 양극재를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개발한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 NCM 양극재는 전기차 배터리용으로 쓰이는 양극재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개발한다면 계속 공장 생산량을 늘릴 수 있으며, 현재 2만 톤 생산에서 2023년 말까지는 연간 7만톤까지 늘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양극소재 추출 라인 추가 증설

두 번째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은 코스모화학의 코발트, 니켈, 망간 등의 양극소개 추출 라인 추가 증설 관련 내용입니다. 이미 코스모화학은 황산코발트를 추출하는 기술을 활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공법은 이미 특허 출원까지 마친 상태며, 이 기술을 좀 더 활용해서 폐배터리 리사이클 사업 투자를 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갈 투자금액은 대략 300억원정도 되며 완공 시점은 2022년 9월로 1년 정도 남았습니다. 만일 증설이 해당 기간까지 계획하게 잘 끝난다면, 연간 코발트 생산량은 2000톤, 니켈은 4000톤 정도 됩니다. 현재 매출액과 비교해보자면 1500억원 이상의 증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는 수치입니다.

매출액 살펴보기

세 번째로 살펴볼 부분은 매출액 관련 내용입니다. 해당 기업을 작년과 비교해보자면 매출액은 무려 83%가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258%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영업이익 또한 279%나 상승했습니다. 이 매출액을 차지하는 비중이 대부분 양극재 생산 수출로 인한 것으로서 하반기 흐름까지는 나쁘지 않게 흘러가리라 보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모신소재의 올해 매출 및 영업이익 등은 해당 기업 재무제표를 살펴봤을 때 올해가 가장 높은 실적을 달성할 수 있다는 점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부채비율 또한 매 해년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다만, 코스모신소재의 이런 매출액 증가가 2차전지 사업 분야에서 일어난것인지, 혹은 다른 사업인 기능성필름이나 토너 등에서 나온 것인지는 제대로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역시 어찌보면 테마주에 속하기 때문에 테마주 특성상 주가가 갑자기 상승하고 갑자기 하락하는 패턴이 종종 보이기 때문에 이 점은 항상 참고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차트 살펴보기

마지막으로 차트 흐름 살펴보겠습니다. 코스모신소재는 52주 고가 55,400원이었으며 52주 저가는 12,500원이었습니다. 시가총액은 1조 5916억원이며 코스피로는 179위에 해당합니다.

현재는 전일대비 1,73%상승한 52,9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상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이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해당 기업 및 현재의 흐름을 살피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또 다른 기업들의 현황 흐름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부광약품 주가 전망 및 결과 발표 시기

현대로템 주가전망 및 흐름 현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