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종근당 주가 전망 흐름 살피기
종근당 주가 전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근당은 우크라이나 보건부로부터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나파벨탄 임상 3상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현재 글로벌 임상 첫 해외 승인으로서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느껴집니다. 해당 기업에 대한 안내 및 자세한 흐름은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업 알아보기
종근당은 2013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존속법인인 종근당홀딩스와 의약품사업부문을 인적분할되어 설립하였습니다. 현재 개량신약 및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매출액의 10% 이상을 연구개발 투자하고 있습니다.
주로 표적항암제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등의 임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종근당의 주가에 영향을 꽤 미친 임상은 코로나 치료제인 나파벨탄입니다. 또한, 타이레놀 관련주에도 속한 기업이며 동사의 펜잘이 아세트아미노센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종근당의 현 흐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 흐름 살피기
코로나 치료제 나파벨탄
종근당 주가전망 첫 번째는 코로나 치료제인 나파벨탄 관련입니다. 동사가 개발 중인 나파벨탄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단백질 활동을 억제해서 세포의 감염을 막아주는 치료제입니다. 이 치료제는 현재 유행중인 람다, 델타 바이러스 등에도 대응할 수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현재 동사는 국내를 비롯해 인도, 아르헨티나, 페루, 브라질, 태국, 러시아에서도 임상 3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글로벌 3상에서 고위험군 환자 600명을 대상으로 나파벨탄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려고 하며, 국내 임상 또한 현재 7월부터 꾸준히 진행 중입니다.
이미 지난해는 러시아에서 실시한 임상에서 치료율이 개선된 점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현재 우르카이나 3상 시험 승인 덕분에 종근당 주가는 9월 상승세 흐름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경구용 치료제 몰누피라비르
두 번째 종근당 주가 전망은 먹는 치료제인 몰누피라비르 임상 결과 관련 내용입니다. 현재 알약 형색의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 출시가 거의 임박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대부분 바이오 종목들의 주가가 하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만일 몰누피라비르처럼 먹는 치료제가 개발된다면 현재 주사 형식의 백신 수요는 계속 감소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때문에 현재 종근당에서 임상 중인 나파벨탄 뿐만 아니라 다른 백신 관련주들 역시 주가가 빠졌으며 셀트리온 같은 경우는 10% 정도 빠지기도 했습니다.
매출 알아보기
2018년도부터의 매출액을 살펴보면 2018년 9562억원, 2019년 10793억원, 2021년 예상 매출액은 13876억원으로 매출액은 매 해년 증가함을 알 수 있습니다. 올해의 2분기 실적만 살펴보자면 매출액 3,344억원이며 영업이익 289억원입니다. 저년에 비해 매출액은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줄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차트 분석
마지막으로 차트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전일대비 3.49% 하락한 110,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52주 고가는 273,774원이었으며 52주 고가는 110,000원이었습니다.
시가총액은 1조 2626억원으로 시총순위는 코스피 198위입니다. 바이오 종목은 상승폭과 하락폭이 다른 종목에 비해 크기 때문에 동사에 관심 있는 분들은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종근당 주가 전망이었습니다.